• 최종편집 2024-04-16(화)
 

ㄴㄴㄴ.jpg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이하 농식품부)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한문철 변호사가 소개하는 농촌·시골길 사고 예방 캠페인영상 3부작을 공개한다. 해당 영상은 농식품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722()부터 매주 금요일마다 확인할 수 있다.

 

이 캠페인 영상은 농업인 및 농촌 여행자의 안전 제고를 위해 제작되었다.

 

1시골길 추돌사고편에서는 농촌에서의 좌회전 사고 및 추돌사고 등의 사례와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팁을 소개하고, 2어두운 시골길과 도시 차량편에서는 선팅이 짙은 차량은 가로등이 드물게 설치된 시골길에서 특히 주의 운전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한다. 3시골길에 소가 나타났다편에서는 시골길에서 개, 고라니, 소 등과의 접촉사고 사례를 분석하여, 반려동물 및 가축 소유자의 철저한 관리를 당부한다.

 

사례를 소개한 한문철 변호사는 농로, 시골길에서의 사고는 대처할 수 있는 정보가 부족한 만큼 운전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농식품부는 영상 송출과 더불어 농촌 관광 활성화 및 농촌 활력 증진을 위해 지난 718() 홍대 거리에서 정황근 장관이 참여한 가운데 농촌에서 여름휴가 보내기캠페인을 펼쳤다.

 

또한 8월 말까지 농촌·시골길 사고 예방 캠페인의 시청 소감 댓글달기 행사, (GO) 농촌여행상품온라인 예약·결제 비용 일부 환급행사 등도 진행한다.

 

농식품부 김정주 대변인은 국민께서 우리 농촌을 일상에 지친 도시민들이 위로받는 쉼터로 여겨 휴가철에 많은 분이 농촌을 찾고, 농업인과 휴가철 국민의 안전을 위해 해당 콘텐츠를 기획했다고 설명하면서, “이 캠페인이 농촌을 찾는 많은 분께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6602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농로 교통사고 예방법 유튜브로 방송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