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1(금)
 


111.jpg

 

 

해양수산부(장관 강도형)에서는 지난 18()부터 오는 5 15()까지대한민국 등대해양문화 공모전을 진행한다.

 

해양수산부는 등대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등대해양문화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등대 사진영상 공모전을 개최해 왔다.

 

올해 공모전은 울산항만공사가 후원하여 2013년부터 별도로 진행하던 문학 부문을 통합하여 세 부문으로 진행되며, 등대와 바다에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사진 부문에는 등대를 배경으로 한 바다의 풍경이 담겨있는 사진을, ‘영상 부문에는 등대 여행, 해양안전 등 다양한 주제의 영상을, ‘문학 부문에는 등대와 바다를 소재로 한 시(시조), 수필(수기), 장편 및 단편소설 작품을 응모하면 된다.

 

개인()이 최대 제출할 수 있는 작품 수는 사진은 3, 영상은 3, 문학은 시 3, 수필·소설 각 1개로, 공모전 공식 누리집(등대공모전.kr)에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 및 일정 등은 공모전 누리집과 국립등대박물관 누리집(lighthouse-museu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및 영상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장과 상금 300만 원을, ’문학 부문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장과 상금 1,000만 원을 수여하며, 오는 7 2() ’등대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사진 및 영상 부문 우수작들은 사진 작품집, 2025년 탁상 달력, 온라인 전시관, 각종 홍보영상 제작 등에 활용되고 국립등대박물관에도 전시될 예정이며, 문학 부문 공모전 수상작들은 전자책으로 발간하여 국립등대박물관 누리집에서 누구나 쉽게 읽어볼 수 있도록 한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이 바라보는 등대의 모습과 등대에 얽힌 이야기 등 다양하고 창의적인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국민들이 바다와 등대에 더욱 친근감을 느끼고 등대의 가치를 되새길 수 있도록 다양한 등대 관련 정책 및 행사들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310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등대해양문화 공모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