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2(금)
 


111.jpg

 

마른멸치, 마른김, 전복, 참조기, 천일염 등 5개 품목이 오늘부터 온라인 거래가 처음으로 이뤄진다.

 

해양수산부(장관 강도형)는 7월 1일(월)부터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kafb2b.or.kr)에서 수산물 거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5월 1일 관계부처 합동으로 발표한 ‘농수산물 유통구조 개선방안’에 따라 ‘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을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으로 확대·개편하여 수산물의 온라인 도매거래가 가능하도록 제도 개선을 한 바 있다.

 

해양수산부는 수산물이 크기, 모양, 품질 등이 다양해 표준화·규격화 어려운 점을 감안하여, 일정 수준 포장 규격화가 되어 있고, 저장성이 높은 건어류·냉동품 중심으로 거래 품목을 선정하고 거래를 개시할 예정이다.

 

우선, 5마른멸치, 마른김, 전복, 참조기, 천일염 등 개 품목과 정부비축품목인 갈치, 오징어, 명태, 참조기, 고등어, 마른멸치에 대해 먼저 개시하고, 포장 규격화가 어려워 온라인 거래에 적합하지 않은 품목들은 시장수요와 현장의견을 마련하여 거래품목들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수산물 온라인 도매거래로 유통경로가 다양화되고 유통단계가 축소되어 유통비용이 절감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에서의 수산물 거래 안착과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2820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 수산물 첫 거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